ABOUT YLAB

와이랩 소개 히스토리 조직 오시는 길
STORY R&D CENTER

스토리 기획 및 원고 제작

어떠한 황당무계한 아이디어도 베테랑 프로듀서들과 함께 끈질기게 디벨롭하면
명작이 될 수 있다는 철학하에 스토리만을 연구하는 곳입니다.
또한 작품 간 캐릭터 및 세계관 크로스 오버를 구축하는 등
창의적, 실험적 방식을 통해 작품 스펙트럼의 다양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황당무계한 아이디어도 베테랑 프로듀서들과 함께 끈질기게 디벨롭하면 명작이 될 수 있다는 철학하에 스토리만을 연구하는 곳입니다. 또한 작품 간 캐릭터 및 세계관 크로스 오버를 구축하는 등 창의적, 실험적 방식을 통해 작품 스펙트럼의 다양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ART R&D CENTER

아트 연출 및 그림 제작

작품이 전달하는 시각적 즐거움과 감동을 극대화하기 위해
각 작품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펜선 및 색채를 연구합니다.
아트팀의 눈 앞에 펼쳐지는 듯한 세계관과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연출로
와이랩은 차별적인 동시에 통일된 일러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작품이 전달하는 시각적 즐거움과 감동을 극대화하기 위해 각 작품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펜선 및 색채를 연구합니다. 아트팀의 눈 앞에 펼쳐지는 듯한 세계관과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연출로 와이랩은 차별적인 동시에 통일된 일러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YLAB BUSINESS CENTER

작품 제작 팔로우업 및 2차 사업 진행

작품 제작을 책임지며, 기획 및 파트너사와 공동으로 2차 콘텐츠를 제작해
웹툰을 매개로 영화, 뮤지컬, 드라마, 게임 등을 탄생시킵니다.
고유의 제작시스템을 살린 최적의 광고 웹툰을 진행하고 있으며
컨퍼런스, 강연 등에 참여하며 작품의 가치 상승을 위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작품 제작을 책임지며, 기획 및 파트너사와 공동으로 2차 콘텐츠를 제작해 웹툰을 매개로 영화, 뮤지컬, 드라마, 게임 등을 탄생시킵니다. 고유의 제작시스템을 살린 최적의 광고 웹툰을 진행하고 있으며 컨퍼런스, 강연 등에 참여하며 작품의 가치 상승을 위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STUDIO Y

와이랩 작품 기반 영상 기획 및 제작

스튜디오 와이는 영화제작의 명가 용필름과 합작 설립한 법인으로
와이랩의 웹툰을 시나리오에 녹여 시청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영화로 탄생시킵니다.
슈퍼스트링과 개별 작품의 영화화 등 웹툰으로 시작된 판타지의 세계를
영상 문법에 맞게 재탄생시켜 웹툰 독자와 관객에게 선사합니다.
스튜디오 와이는 영화제작의 명가 용필름과 합작 설립한 법인으로 와이랩의 웹툰을 시나리오에 녹여 시청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영화로 탄생시킵니다. 슈퍼스트링과 개별 작품의 영화화 등 웹툰으로 시작된 판타지의 세계를 영상 문법에 맞게 재탄생시켜 웹툰 독자와 관객에게 선사합니다.
YLAB ACADEMY

차세대 작가를 양성하는 웹툰 교육

와이랩 아카데미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웹툰 교육 전문 학원으로
작가 데뷔를 꿈꾸는 작가 지망생들의 등용문이 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히트작을 제작한 만화전문제작사 ‘와이랩’이 설립한
국내 최초의 웹툰 전문 학원에서 누구나 웹툰 작가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와이랩 아카데미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웹툰 교육 전문 학원으로 작가 데뷔를 꿈꾸는 작가 지망생들의 등용문이 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히트작을 제작한 만화전문제작사 ‘와이랩’이 설립한 국내 최초의 웹툰 전문 학원에서 누구나 웹툰 작가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YLAB JAPAN

베테랑 프로듀싱으로 신진 작품 및 작가 발굴

일본 현지 법인인 와이랩 재팬은 전세계에 직접 작품을 제작하는
본격적인 글로벌 제작사를 목표로 일본에서 새로운 작가와 작품 발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와이랩의 프로듀싱 시스템과 소학관 편집장 및 일본의 유명 출판사 출신의
베테랑 편집자들이 만나 만화강국 일본에서 경쟁력 있는 만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일본 현지 법인인 와이랩 재팬은 전세계에 직접 작품을 제작하는 본격적인 글로벌 제작사를 목표로 일본에서 새로운 작가와 작품 발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와이랩의 프로듀싱 시스템과 소학관 편집장 및 일본의 유명 출판사 출신의 베테랑 편집자들이 만나 만화강국 일본에서 경쟁력 있는 만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